개인신용정보서 발급하는 방법

정보|2018. 4. 27. 00:00

개인신용정보서 발급하는 방법


신용거래나 관련 서류를 발급을 받을 때에 요즘에는 인터넷에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각 각 제출을 하여야 할 서류들이 다양한데 휴대폰 개통, 통장개설을 하여 거래를 한다면 거래 실적에 기록이 되기도 합니다. 혹시나 통신비를 연체를 하고 계신가요? 이러한 연체정보도 기록에 남을 수도 있으니 주의를 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이러한 개인신용정보서를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왕이면 신용관리를 제대로 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대출거래나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였다면 연체가 되지 않게끔 매월 납부를 제대로 하여야 합니다. 돈에 여유가 있다면 원금을 갚아나가는 것도 이자를 조금씩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개인신용정보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개인신용정보서 발급하는 방법

개인신용정보서 발급하는 방법


개인신용정보서는 개인의 신용정보 및 대출 거래 등의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인터넷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크레딧포유와 나이스지키미가 있습니다. 금융거래를 하신다면 이왕이면 한 번은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회에 신용등급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금융거래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가급적이면 대출거래나 신용카드 등을 사용을 하신다면 연체는 금물입니다.


개인신용정보서 나이스지키미에서 발급


개인신용정보서 나이스지키미에서 발급


개인신용정보서를 나이스지키미에서 발급을 하는 방법은 회원가입을 한 후에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신청을 할 때에 비용이 발생을 합니다. 나이스지키미는 상품&가입, 보호하기, 조회하기, 나의지키미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나이스지키미로 검색을 합니다.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신용등급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에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메뉴에 알아보기 옆에 메뉴를 클릭을 합니다. 상품&가입 - 신용 - 신용보고서를 클릭합니다.


신용보고서


신용보고서에 신청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신용보고서는 상거래, 결혼, 취업, 시험 등에 증명을 할 때에 제출을 할 수 있는 인증서입니다. 이제는 자기 PR시대로 직접 신용도를 증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개인신용정보서 크레딧포유에서 발급


개인신용정보서 크레딧포유에서 발급


나이스지키미는 개인신용정보서를 발급을 받을 때에 일정 비용이 들지만 크레딧포유에는 비회원으로도 무료로 조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크레딧포유는 내ㅎ보험다보여, 신용정보 조회, 기업신용정보조회, 이용안내, 신용정보 상담 등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레딧포유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크레딧포유로 검색을 합니다. 크레딧포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


크레딧포유 홈페이지에 내 신용정보 조회를 클릭을 합니다. 보험, 기업신용정보도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신용정보


크레딧포유 홈페이지 상단메뉴에 신용정보관리 - 본인신용정보조회서발급을 클릭을 합니다.


비회원


회원로그인에 비회원 조회를 클릭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개인정보


본인인증에 동의함에 체크를 합니다. 인증정보에 이름, 주민등록번호, 인증방법을 선택을 한 후에 본인인증확인을 통해 개인신용정보서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왕이면 대출, 신용카드, 통신비를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신용등급도 중요하지만 팁을 드리자면 금융거래 중에 대출거래를 할 때에는 미리 대출조건, 자격여부 등일 꼼꼼히 비교 분석을 한 후에 알아보는 것이 대출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대출에 승인이 되면 다행인데 나지 않을 경우도 있으니 이 점에 대해서도 참고하시면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신용을 증명할 서류가 필요하시면 나이스지키미나 크레딧포유를 이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