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조회 현재 나의 채무 조회하기

정보|2018. 4. 25. 21:37

빚조회 현재 나의 채무금액 조회하는 방법


살아가면서 한 번은 빚을 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학을 다닌다면 학자금대출 경험도 있을 거에요. 만일 인생에 큰 실수를 하게 되었다면 슬픈 사연도 있을 거에요. 얼마나 빌렸는지도 정확하게 알아야 하기도 합니다. 한 달에 얼마 정도를 갚아야 할 금액도 미리 파악을 하여야 매 달 받는 월급에서 갚을 금액을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 빚을 청산을 하고 새 출발을 하는 분들의 후기나 이야기들을 읽어보시거나 들어보는 것도 빚을 갚는데 있어 희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스마트폰 보급이 활성화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할 정도입니다. 온국민이 스마트폰을 사용을 할 정도로 인터넷 처럼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금융기관에 대출은 토스앱에서도 간편하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만일 대부업체에서 빌렸던 돈은 토스에 나오지 않기에 나의 채무금액을 찾는 다른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빚조회 현재 나의 채무금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빚조회 한국신용정보원에 채무확인


빚조회 한국신용정보원에 채무확인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많이 알려져있는 올크레딧과 크레딧포유를 통해 채무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몇 등급인지까지 조회를 할 수 있으니 사이트에 금융지식도 있어 그 동안 몰랐던 금융에 대해서도 차근 차근 알아나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에도 대부업체에서 빌린 채무는 나오지 않을 거에요. 만약에 재판 중이라면 대법원 사이트에 사건 번호를 직접 검색을 하여 알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에 대부업체 채무 조회


한국자산관리공사에 대부업체 채무 조회


대부업체에 빌렸던 돈이라면 방문을 통해 알아보실 수도 있고, 전화로 팩스로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방문, 전화 외에도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전화를 통해 부채증명서를 발급을 받으실 수도 있으니 대부업체 채무가 얼마인지 알아보실려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에서 채무조회

올크레딧에서 채무조회


채무조회를 올크레딧 사이트에서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확인을 할 때에 필요한 것이 본인확인을 하기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후에 로그인을 하여 무료로 전국민무료신용조회를 할 수 있고 4개월 단위로 1번씩 무료이용을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고 비회원으로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채무는 되도록이면 연체가 되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는 빚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는 빚


빚이 많다면 신용등급에도 영향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이를 별도로 관리를 하는 것이 금융거래를 할 때에도 중요하기도 합니다. 대출은 연체가 되지 않고 매월 납입하여야 하는 금액을 꾸준히 납부를 하는 것이고 통신요금, 수도세 등의 공공요금을 연체하지 않고 정해진 기간 안에 납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빚조회 현재 나의 채무 조회하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채무조회에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빚청산 꼭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