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통장 만드는법 및 공동명의와 혜택 정보

정보|2018. 4. 21. 23:57

커플통장 만드는법 및 공동명의와 혜택 정보


서로 간의 사랑하는 사이인 커플이라면 데이트를 할 때에 비용이 들기도 합니다. 만나는 것에 대해 부담이 들어 커플통장을 선호를 하는 커플분들도 있습니다. 알뜰 데이트와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고, 사용 목적을 제대로 관리를 하기에 편리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은행 마다 커플통장 상품이 있습니다.


데이트 비용의 부담을 덜기 위해 만드시는 연인분들도 있습니다. 장단점도 있지만 이를 꾸준히 활용을 한다면 좋은 통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정말 이 통장을 이용을 하시는 연인분들이 많습니다. 커플통장 만드는법 및 공동명의와 혜택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커플통장 만드는법 및 공동명의와 혜택 정보


커플통장 만드는법 및 공동명의와 혜택 정보


커플통장은 데이트 비용, 여행비용 등을 공통의 목적으로 이용을 하기에 좋은 통장입니다. 데이트 비용, 여행비용을 모으기에 좋을 것이라는 기대가 많습니다. 물론 서로가 결혼을 하는 사이라면 미리 재테크를 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도 긍정적인 금융습관을 기를 수도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은행 마다 혜택이 다를 수도 있으니 신한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커플통장 정보를 미리 비교를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커플통장 만드는법 공동명의


커플통장 만드는법 공동명의


커플통장을 만들 때는 공동명의로 서로의 신분증을 준비를 하여 은행에 방문을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통장에 두 사람의 이름이 들어가기에 상세한 설명, 금리에 대한 정보들은 주 거래 은행에서 상담을 하시면 좋은 정보를 알아갈 수도 있습니다. 매달 입금을 하는 금액 및 사용 목적에 대해서도 서로 간의 의논을 통해 좋은 방향으로 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플통장 장단점


커플통장 장단점


 커플통장의 장점


서로가 사랑하는 연인사이라면 커플통장을 통해 알뜰 데이트를 통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장단점도 있습니다. 서로에 대해 지출을 하는 부분에 대해 제대로 파악을 할 수 있고, 투명성을 확보를 할 수 있다는 점과 하루에 얼마 정도의 금액을 사용을 할 것이고 무엇을 할 지에 대해 계획을 통해 소비 및 지출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기기 위한 커플여행이나 공통목적이라면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서로 간에 돈에 대한 부담없이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커플통장의 매력입니다.


□ 커플통장의 단점


계획적인 소비와 지출이 중요하지만 때로는 과하게 지출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일 서로 간에 헤어진다면 돈을 배분을 하는데에 불편함의 문제가 발생을 할 수도 있고, 해당 부분에 대한 정리 또한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제대로 활용을 한다면 알뜰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행복의 통장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플통장에 돈을 넣는 방법


커플통장에 돈을 넣는 방법


수입이 서로 간에 다를 수도 있고,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 얼마 정도를 각 각 입금을 할 것인지에 대해 얘기를 하고, 돈을 저축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하루에 데이트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에 대해 평균 계산을 하여 돈 입금을 하는 것도 좋아요. 50:50이 가장 좋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데이트 비용, 여행비용 등으로 사용용도가 명확하기에 체크카드는 1개 정도면 충분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은행마다 커플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등에서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에 좋은 정보입니다.


신한은행 커플통장 만드는법

신한은행 커플통장 만드는법


신한은행 커플통장은 신한 두근두근 커플 예적금을 커플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해당 예적금에 두근두근 커플샷 하트게이지를 채우게 되면 우대금리를 제공을 하는 상품이기에 여행경비나 데이트 비용 등을 꾸준히 모으기에 좋은 통장입니다.


국민은행 커플통장 만드는법


국민은행 커플통장 만드는법


국민은행 커플통장은 KB짝꿍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KB짝꿍통장은 짝꿍온도적립에 1004도 정도를 달성을 하면 데이트박스 혜택이 있습니다. 모바일쿠폰으로 이루어진 데이트박스는 편의점, 커피전문점 할인쿠폰, 영화예매권을 제공을 하니 서로 영화를 보기에 좋아요. 이자는 연 0.1%이니 데이트비용 관리를 하는 용도로 사용을 하기에 좋은 통장입니다.


KB짝꿍통장에 짝꿍온도는 계좌잔액 및 체크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적립이 됩니다. 짝꿍통장을 개설을 한 해당 월 기준으로 1년 마다 초기화가 되니 짝꿍온도를 소멸되지 않게 제대로 활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으로 통장거래내역을 공유를 할 수 있으니 투명성이 있습니다.


기업은행 커플통장 만드는법

기업은행 커플통장 만드는법


기업은행 커플통장은 IBK썸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IBK썸통장은 서로 통장을 각 각 개설을 하고 팔로우를 합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커플통장과 다른 점은 두 사람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팔로우를 하고 서로 충족요건을 합산을 통해 2가지 이상을 충족을 하게 되면 연인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IBK썸통장을 추천을 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은행 적립식통장은 첫 거래 고객일시, 서로 간의 맞팔이력을 통해 연 4% 금리를 제공을 합니다. 해당 적립식통장은 목돈을 모으기 적합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커플통장을 만들 때에 은행 마다 혜택을 서로 알아보고 만드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커플통장 필요한 서류

커플통장 필요한 서류


커플통장을 만들 때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직장인(재직증명서), 대학생(재학증명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미리 해당 은행에 알아보고 은행에 방문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커플통장 만드는법 및 공동명의와 혜택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커플통장을 제대로 활용을 한다면 행복한 시간과 힐링을 하실 수도 있을 거에요~! 각 은행별로 커플통장을 알아보신다면 참고하시기에 좋은 정보이니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