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차돌리기 방법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기

적금|2018. 5. 7. 16:00

풍차돌리기 방법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기


돈을 모으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남은 동전을 활용을 한 동전 재테크, 직장인 재테크, 목돈만들기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짜투리 돈이라도 꾸준하게 진행을 할 수 있는 풍차돌리기 재테크는 부담없는 금액으로 시작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소액으로 추천을 하기도 하고, 만기금이 되더라도 추가금을 넣고 굴려야 된다는 점입니다. 사람마다 모으고자 하는 목적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요즘 금리는 예전 보다 높지 않은 금리로 한 곳의 금융기관에만 적금을 들고 있다면 좋은 방법이 풍차돌리기입니다. 풍차돌리기 방법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풍차돌리기 방법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기

풍차돌리기 방법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기


풍차돌리기는 부담없이 시작을 할 수 있는 돈모으는 방법입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적금을 만들어 저축을 하는 방법입니다. 적금 또는 예금을 12개월을 기준으로 정하여 계속 반복을 하는 것입니다. 일정한 구간이 되면 금액에 대한 부담이 생길 수 있어 처음에 시작을 할 때에 입금을 하는 금액을 선정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풍차돌리기 방법


풍차돌리기 방법


시작을 하기 전에 1년, 2년 또는 짧게는 6개월 정도 기간에 원하는 금액과 얼마 정도의 목표 금액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고려를 해보아야 합니다. 아래의 그림은 1년 단위로 매월 10만원씩 적금가입을 하여 풍차를 돌린다는 것을 예를 들어본 것입니다.


풍차돌리기 재테크


첫 달에 1월달에는 10만원 적금에 가입을 합니다. 2월 달에 새롭게 10만원 적금을 가입을 합니다. 20만원 납입을 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통장의 개수도 늘어나게 됩니다. 10월 달이면 100만원 납입이 되고, 12월 달이면 120만원 납입이 됩니다.



처음 1월에 들었던 적금이 만기가 되어 12개월 간 입금한 120만원에 이자를 더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도 이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여러 번 실천을 해보는 것도 목돈만들기나 원하는 목적으로 돈을 모을 때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풍차돌리기 장단점

풍차돌리기 장단점


풍차돌리기 재테크를 실천을 하면 할 수록 돈을 모으는 것에 대한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목돈만들기, 돈모으는 방법에 대해 조금씩 알게 됩니다. 처음에는 무리가 되지 않는 금액으로 시작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매달 마다 통장 갯수가 늘어나니 관리나 유지를 하는데에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소액으로 시작하기

소액으로 시작하기


부담없이 시작을 할려면 소액을 추천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1년차는 부담없는 선에서 시작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첫해는 소액으로 2 ~ 3만원으로 시작을 하는 것 방법을 추천을 합니다. 적금이 만기가 되어 원하는 곳에 지출을 하는 것이 아닌 굴리는 방법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풍차돌리기 좋은 은행

풍차돌리기 좋은 은행


소액으로 시작을 하기에 자주 이용을 하는 주거래은행을 이용을 하여도 됩니다. 매달 적금을 새로 가입을 하는 것도 번거로울 수도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자높은은행을 서로 비교를 해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아래 표는 이자 높은 은행 목록입니다. 케이뱅크가 이자가 가장 높습니다. 아래로 갈 수록 이자는 조금씩 낮아집니다.


이자높은은행


케이뱅크에 1년 동안 풍차돌리기 했을 경우에 12개월 이자는 2.25%입니다.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순위에 가장 높은 은행으로 카카오뱅크 은행과 0.05% 정도 차이가 납니다. 은행의 종류도 많으니 알아보시기에도 편리합니다. 무엇보다 꾸준히 실천을 하는 것이 좋은 재테크 습관입니다. 풍차돌리기 방법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목돈을 꾸준히 굴리시길 바래요. 원하는 목표금액 꼭 모으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