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채금리조회 신한은행에서 하는 방법

재테크|2018. 4. 23. 21:03

금융채금리조회 신한은행에서 하는 방법


매년 마다 걱정되는 것이 물가와 은행의 금리이기도 합니다. 금융거래를 하신다면 금융채금리조회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은행을 포함을 한 여러 금융기관이 자금을 조달을 받기 위해 발행을 하는 채권이 금융채입니다. 혼합형 고정금리 기준으로 시중에 있는 은행들이 사용을 합니다.


쉽게 설명을 하자면 금융사들도 필요한 자금을 빌려주기 위해 돈이 있어야 하고, 운영을 하여야 합니다. 금융기관 마다 보유하고 있는 채권을 팔아 구하게 됩니다. 이 때 거래가 되는 이율이 금융채금리이기도 합니다. 정말 생소할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금융거래를 자주 하게 되면 문득 눈에 들어오는 단어로 보이실 거에요. 금융채금리조회 신한은행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금융채금리조회 신한은행에서 하는 방법

금융채금리조회 신한은행에서 하는 방법


금융채금리조회하는 방법은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채 년 별로 약간씩은 차이가 날 수가 있습니다. 금융채 조회하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인터넷포털사이트에 신한은행 금리안내로 검색을 합니다. 신한은행에 예금/적금금리를 클릭을 하여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금융채금리


신한은행 금리안내 홈페이지에 주요시장금리에 금융채금리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채 외에도 예금, 대출, 외환, 신탁, 펀드 기준가/수익률, COFIX 금리 등을 조회를 기준일자로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에서 금융채금리조회하기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에서 금융채금리조회하기



신한은행 외에도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에서도 금융채금리조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최종호가 수익률, 실시간 체결정보, 채권금리, 단기금융시장 정보 등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로 검색을 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채권금리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 홈페이지 중앙에 채권시가평가수익률을 클릭을 합니다.


채권시가평가기준수익률


채권시가평가기준수익률에 금융채 정보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일, 기관명으로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채금리를 조회하신다면 신한은행,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에서 조회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