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조회에 대한 궁금증

신용|2018. 4. 12. 06:00

신용등급조회에 대한 궁금증


직장인이라면 신용등급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사례를 들어보면 오래 전에 등급을 조회를 하였을 때에 8등급 정도로 나왔습니다. 낮은 등급으로는 신용카드 발급 및 대출이 어려운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신용등급 관리의 중요성이 필요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무료신용등급조회를 통해 알아보기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무료신용조회를 통해 신용등급, 신용정보가 나오게 되고, 대출내역, 연체내역, 카드내역, 신용조회내역 등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에 연체가 있다면 연체부터 해결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연체가 없다는 기존의 채무를 줄이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대신에 체크카드를 꾸준하게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 거래가 전혀 없는 경우에 신용등급



일반적으로 신용 거래가 전혀 없는 경우의 신용등급은 4 ~ 6등급으로 조회가 됩니다. 신용등급 상향에 있어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세요. 위의 설명 처럼 NICE, KCB사를 통해 1년에 3회 무료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신용등급에 올리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은 연체가 없이 대출 상환 및 신용카드를 꾸준하게 잘 관리를 하는 경우입니다. 신용카드 발급 횟수가 최근에 많을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낮아질 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많다면 연체 및 신용관리를 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기에 되도록이면 필요한 카드만 사용을 하시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사용을 하지 않는 신용카드는 해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을 할 수 있는 신용등급



신용카드를 발급을 할 수 있는 신용등급은 최소 6등급 정도는 되어야 신용카드를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자료를 참고를 한다면 18세 이상, 월 가처분 소득이 50만원 이상, 개인신용등급이 1등급 ~ 6등급 안에 들어야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1등급 ~ 6등급 안에 들어야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연체가 있는 경우에 발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