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연체시 발생되는 상황들

신용|2018. 4. 13. 06:00

대출 연체시 발생되는 상황들


인생을 살아가면서 되도록이면 대출을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만일 연체가 되었다면 얼른 해결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연체를 안하게끔 관리를 못했던 본인도 책임이 있기도 합니다. 만약에 대출 연체가 된다면 발생되는 상황들이 있습니다. 미리 참고하시면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대출 연체시 발생되는 상황들



연체를 하게 된다면 모든 신용거래가 불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우가 그 이상이라면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되어 금융사 전산에 모두 공유가 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3 ~ 5년 동안 기록에 남게 됩니다. 연체를 해결을 한다고 하더라도 남을 수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해결을 하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연체를 초기에 정리를 하지 않는다면?



신용등급은 지속적으로 하락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후에는 금융거래에 대한 정상적인 거래가 제한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출에 대한 이자를 한 달 이상 연체 시에는 대출잔액에 연체이자가 발생을 하여 갚아야 할 금액이 늘어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연체이자를 먼저 정리를 하셔야 합니다.



학자금대출이 연체가 된다면?


하나의 사례를 보면 대학생이 학자금 연체가 되었다는 것을 뒤 늦게 알게 되는 사례입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돈으로 급하게 상환을 했지만 기간은 3개월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보면 학자금대출의 경우는 유보기간이 상당하게 긴 대출입니다. 5개월 이후 부터 연체 등재가 됩니다. 좋은 방법은 한국장학재단에 문의를 통해 연체기록이 넘어갔는지 알아보는 방법과 연체를 하지 않게끔 꾸준하게 납부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