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통장준비물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정보|2018. 4. 25. 06:00

적금통장준비물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돈을 모으기 위해 금융사에 적금을 들기도 합니다. 재테크, 펀드, 주식 등으로 돈을 불릴 수도 있지만 주식 같은 경우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을 하기에 부담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돈을 모으는데 적금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각 은행 별로 다양한 적금상품이 있습니다.


금리와 혜택이 다르기도 하고, 통신사 전용 적금도 있으니 SKT 통신사를 사용을 하신다면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적금을 들 때에 비교 분석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적금을 선택을 할 수 있는 요령이 될 수 있습니다. 적금통장을 만들기 전에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적금통장준비물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적금통장준비물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적금통장준비물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목돈을 모으거나 종자돈을 모을 때에 적금통장을 만들어 매달 원하는 금액을 납입을 하게 됩니다. 만기일이 될 때 찾아서 쓸 수 있어 목돈 및 종자돈을 모으는 목표가 있다면 적금통장을 만드시는 것을 추천을 합니다. 매 달 쌓여가는 적금통장의 돈을 보면 정말 행복한 기분일 거에요~!


살아가면서 돈이 필요한 곳이 여기 저기 들 수도 있습니다. 흔히 월급을 받으면 선저축 후소비 방식을 추천을 하기도 합니다. 저축을 하고 남은 금액을 사용을 하는 것이죠. 만일 남은 금액을 사용을 하고도 남았다면 소액 적금을 들어 돈을 모으기도 합니다.


종자돈 모으기 위한 적금통장만들기


종자돈 모으기 위한 적금통장만들기


사회초년생, 예비부부, 독립한 청년이라면 목돈 및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 현재 상황에 맞는 적금을 알아보시게 됩니다. 이 때 적금통장을 만들 때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직장인일 경우에는 재직증명서, 급여명세표, 직장건강보험 등이 필요합니다. 적금을 들기 전에 미리 알아보고 서류를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기 적금통장준비물

아기 적금통장준비물


만일 아기나 미성년자 적금통장을 만든다면 부모님 중에 한 분만 가시면 만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가족관계증명서, 부모님 신분증, 아기도장 또는 부모님도장이 필요합니다. 아기의 돌도장을 준비를 해가는 것도 처음 아기 적금통장을 만드는 것이니 돌도장으로 찍는 것도 아기가 나중에 컸을 때 알게 될 거에요.


미성년자 적금통장준비물

미성년자 적금통장준비물


어릴 때 부터 적금을 들 생각을 하는 아이라면 정말 대견스럽기도 합니다. 용돈을 받는 아이라면 나중에 필요할 수 있는 적금통장을 만들어 두는 것도 금융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적금통장을 만들 때에 미성년자는 만 14세 이상, 만 14세 이하로 나뉘어집니다.


만 14세 이상은 학생증, 주민등록등본이 있다면 적금통장을 은행에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지점에 따라 부모님 동행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니 미리 해당 은행에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14세 이하는 부모님을 동반을 하여야 적금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부모님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자녀)가 필요합니다.


적금통장준비물을 연령대에 따라 꼼꼼하게 준비를 해가는 것도 좋지만 미리 해당 은행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를 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적금통장을 만드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