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상환수수료 계산 간단하게 하기

정보|2019. 8. 22. 21:13

중도상환수수료 계산 간단하게 하기


내 집 마련을 할 때나 등록금을 마련을 위해 대출을 받기도 합니다. 거치기간과 대출받고자 하는 금액을 받기도 합니다. 사람마다 현재 상황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대학생이라면 졸업을 한 후에 직장을 다니면서 학자금을 갚은 사회초년생들도 많습니다. 저 역시도 직장을 다니면서 학자금을 갚아나갔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계산


만일 대출을 중간에 조금이라도 원금을 상환을 하는 것이 이자를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출을 받는다면 처음 받을 때의 이율과 달리 더 낮은 이율로 변경을 할 수 있는 좋은 소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계산 간단하게 하기에 대해 알아보아요.



중도상환수수료 계산 모네타 홈페이지에서 하기


더 낮은 이율로 변경을 한다면 이 때에 중도상환수수료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모네타 홈페이지에서 중도상환수수료를 계산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모네타 홈페이지에는 금융에 관련된 정보가 있습니다.


모네타


모네타에는 최고금리, 주식, 재테크, 대출 등의 정보를 알아볼 수도 있고, 미니가계부를 무료로 이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하여 이용을 하는 것이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금융계산기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어에 모네타로 검색을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계산


재테크포탈 모네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재테크


모네타 홈페이지 하단에 모네타 ZONE에 금융계산기를 클릭을 합니다.


대출계산기


모네타 금융계산기에 대출계산기 - 대출갈아타기를 클릭을 합니다. 대출계산기에는 대출이자, 대출비용 등을 계산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갈아타기


대출갈아타기에 대출종류, 현재 대출잔액, 대출 잔여기간, 현재 대출금리, 신규 대출금리, 근저달성정비 고객부담여부, 수입인지대금 고객부담여부, 중도상환 수수료율을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율


예를 들어 대출종류는 만기일시상환, 현재 대출잔액 20,000,000원, 대출 잔여기간 48개월, 현재 대출금리 3.5%, 신규 대출금리 3.0%, 중도상환 수수료율 1.2%로 입력을 한 후에 계산을 클릭을 합니다.


대출잔여기간


계산 결과에 총이자, 지출액, 추가비용, 대출잔여기간 전환 이익 등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 꼭 보아야 할 것이 중도상환수수료와 대출잔여기간 전환 이익입니다.



대출을 연체를 하면 안되는 이유


대출을 받을려면 보통 은행에 방문을 하여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이 신용등급입니다. 이러한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가 달라집니다. 자신이 현재 신용등급을 긍정적이도록 꾸준히 관리를 한다면 평균적으로 3등급 정도이기도 합니다.


대출연체 불이익


만일 기존의 대출에 있다면 연체를 하지 않도록 매달 마다 정해진 날에 납부를 꾸준히 하여야 합니다. 대출에 대해 중도에 원금을 갚는 것도 이자 부담을 덜 수도 있습니다. 만일 대출 연체를 하게 된다면 이에 대한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시간이 되면 틈틈히 금융에 관련된 공부를 하는 것도 금융생활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돈모으는방법


가장 좋은 시기는 대학생입니다. 전문대학은 2년 또는 3년, 4년제 대학이면 4년을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를 하기도 합니다. 훗 날에 졸업을 하면 원하는 직장에 들어가면 사회초년생이 되는데 이 때가 돈을 모으기 시작을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졸업 이전에 학교를 다니면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을 모으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금융, 재테크에 대한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일상생활에 필요할 수 있는 정보이니 알아두는 것도 안목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중간에 돈의 여유가 된다면 대출에 대한 원금을 갚아나가는 것이 빚을 줄일 수 있는 좋은 전략일 수도 있습니다. 신용등급만 제대로 관리를 하더라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도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계산 간단하게 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에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