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체크카드 종류 알아보는 꿀팁

정보|2019. 8. 28. 06:00

기업은행 체크카드 종류 알아보는 꿀팁


일상생활에 매일 반복을 하는 것이 소비입니다. 하루 일상은 직장인, 학생, 주부는 공통적으로 아침, 점심, 저녁을 먹는 다는 것입니다. 자취생이라면 직접 집에서 요리를 해서 먹기도 합니다. 소비를 하면서 결제는 기업은행 체크카드를 이용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종류도 다양합니다.



체크카드는 통장 안에 있는 잔고 내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와는 정 반대입니다. 신용카드는 선지출하고 후지불을 합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종류 알아보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기업은행 체크카드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알아보는 방법


요즘은 은행에서 개인이 통장을 발급을 받기에는 조건이 예전 보다는 까다롭기도 합니다. 통장을 발급을 받을 때 관련된 서류를 준비를 하여 통장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을 한다면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체크카드도 신용카드 못지 않게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기업은행 체크카드 종류도 다양합니다. 종류에 따라 캐쉬백이 되는 체크카드도 있습니다. OK캐쉬백은 포인트를 모을 수가 있고, 일정 포인트가 모으게 되면 현금으로 교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기업은행 체크카드로 검색을 합니다.



웹사이트 목록에 IBK기업은행에 카드를 클릭을 합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체크카드를 클릭을 합니다. 신용카드, 플래티늄카드, GIFT카드, 기업카드, 현금카드 정보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종류에 참! 좋은 다이소카드(체크)를 클릭을 합니다.



참 좋은 다이소 체크카드는 다이소에서 쇼핑을 한다면 사용하기에 유용한 체크카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발급대상은 개인입니다. 후불교통카드는 만 18세 이상으로 본인 회원에 한해 별도의 자격기준에 부합하는 경우에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중에 다이소는 우리나라 전국에 있는 매장으로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를 하는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쇼핑을 하러 많이들 갑니다. 다이소에서 쇼핑을 하고 결제를 한다면 결제금액의 20% 청구할인이 됩니다. 다이소 결제 금액에 따라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자동적립이 됩니다. 포인트를 꾸준히 모아두는 것도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생활에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CGV, 롯데시네마에 2,000원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참좋은 다이소 체크카드 통합할인한도는 전월이용금액이 20만원 이상은 5천원, 50만원 이상은 1만원, 100만원 이상은 2만원입니다. 혜택 중에 부가서비스로 주요 놀이공원 무료입장 또는 입장료/자유이용권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체크카드를 용도에 맞게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보다 체크카드가 좋은 이유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이라면 신용카드를 만들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통장을 발급을 받으면 체크카드를 만들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체크카드를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통장 잔고내에 사용을 하기에 체크카드로 결제를 하면 지출 관리를 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와 달리 발급을 받을 때 연회비는 0원입니다. 또한 연말정산 때문에 이용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만일 본인의 소비 패턴을 아직까지 파악을 하지 못하였다면 체크카드를 사용을 하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체크카드와 반대로 신용카드를 사용을 한다면 선지출 후지불을 하기에 지름신이 강림할 수도 있어 자신의 소비에 대한 위험을 통제하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연체를 하면 좋은 않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여야 합니다.



체크카드로는 할부로 구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카드 오른쪽 하단에 VISA, MASTER 마크가 있다면 해외 결제를 할 수도 있고, 해외에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현지에 ATM기기에서도 현금을 인출할 수도 있습니다. 지갑에 사용하고 자하는 체크카드를 넣고 다니는 것이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좋아야 하는 이유


대학생이라면 졸업을 하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미래에 도움이 될 수도 있는 것이 신용등급입니다. 신용등급은 은행에서 대출이나 금융거래를 할 때에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각 등급별로 있기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은행과의 거래를 할 때에 믿음의 정도로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나 이러한 신용등급은 기업 채용에도 불리할 수도 있습니다. 사례 중에 실제로 대기업에 합격을 한 후에 인적사항 서류를 제출하는 과정에 신용불량자여서 합격취소가 된 사례도 있었습니다. 만일 저신용자라면 대출을 받는다면 더 높은 이자를 내야 합니다. 기존의 기대출이나 연체로 인하여 신뢰하기에 낮은 사람으로 증명을 한 상황이기에 되도록이면 연체를 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만일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라면 안타까울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일반적인 금융기관에서 거래를 하기에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미리 신용등급을 꾸준히 관리를 하여야 하는 것이 이러한 점들이 이유이기도 합니다. 제대로 긍정적으로 관리를 한다면 미래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금융, 재테크에 대한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일상생활에 필요할 수 있는 정보이니 알아두는 것도 안목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돈을 조금이라도 더 모으고자 한다면 평소에 지출을 조금 더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불필요한 물건을 사지 않는다던가 체크리스트에 적어서 쇼핑을 하는 것도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기업은행 케크카드 종류 알아보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체크카드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