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조회하는 방법

정보|2020. 1. 31. 06:00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조회하는 방법

모바일로 은행거래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은행이 카카오뱅크입니다. 오프라인 영업점이 없습니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부터 서비스를 시작을 하였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발급을 받은 만 17세 이상 내국인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도 있지만 이 중에 금융거래를 할 때 꼭 확인을 하여야 하는 것이 신용등급입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카카오뱅크는 공인인증서를 로그인 하지 않고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패턴이나 비밀번호 입력으로 인증 서명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을 하지 않는다고 보안에 취약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카카오뱅크 보안에 대한 안전성은 시중은행과 비슷한 평가를 받고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사용을 합니다. 타행으로 자동 이체를 할 때에도 수수료 면제입니다. 편의점 ATM기기, 모든 은행 ATM기기에 출금이나 이체 또는 입금 시에 수수료는 면제입니다. 만일 계좌번호를 모를 경우에 카카오톡을 통해 송금할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는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해외송금 수수료는 저렴합니다.



이에 반해 단점도 존재합니다. 카카오뱅크는 과도한 트래픽 또는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어플 이용을 하는데 있어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면 어떠한 거래를 하기에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연결이 쉽지 않고, 24시간 이용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상담사 챗봇은 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기업에 관련된 상품은 없습니다. 이 전에는 거래내역을 모바일로 확인이 가능하였고 요즘에는 이메일 받기를 통해 거래내역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조회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간편하게 알아보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간편하게 알아보는 방법


신용등급 관리를 할 때 중요한 것은 연체와 채무건수를 줄이는 것입니다. 만일 신용카드를 사용을 한다면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제대로 내지 않거나 기존에 대출이 있으면 대출이자를 내지 않게 될 경우에 신용도에 부정적인 영향이 미칠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세금, 할부금, 공과금 등을 6개월 이상 연체 없이 납부를 하여도 신용등급 올리는데에 나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을 합니다. 카카오뱅크 상단 왼쪽에 메뉴 아이콘을 선택을 합니다.



메뉴에 MY - 내 신용정보를 선택합니다. 내 신용정보에 나의 신용등급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등급과 신용점수, 조회내역, 변동내역 정보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


은행 거래나 공과금을 납부를 하는 등 금융에 관련된 거래를 하기도 합니다. 금융거래를 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이 신용등급이고, 사회초년생 때 미리 관리를 해두면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 3가지가 있습니다.


서울역환전소 알아보는 방법


해외여행을 준비를 한다면 여행코스 정하기, 숙박ㆍ교통ㆍ항공 예약하기, 짐 챙기기 등 준비를 해야 할 것도 정말 많을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꼭 있어야 하는 것은 여권입니다. 또한 해외여행을 할 때 현지에서 사용을 하여야 할 화폐도 환전을 해서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공항철도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서울역환전소도 서울역 근처에 있으니 미리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서울역환전소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기 예적금 모네타에서 알아보는 방법


매년 마다 다짐을 하는 것이 공통적인 관심사가 돈을 모으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적금을 들게 되면 얼마 만큼의 돈을 모을 지 현재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직장인이라면 한 달 월급에서 50% ~ 60% 정도를 금융상품에 적금에 가입을 하여 납입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인기 예적금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재테크 방법은 다양하기에 과거 보다는 적금 금리는 낮지만 금융상품 금리 비교를 통해 알아보는 분들도 많습니다. 인기 예적금 모네타에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캐시비 충전하는 3가지 방법


우리나라에도 자유여행을 할 수 있는 도시들이 많습니다. 바다여행을 좋아하신다면 바다 근처의 도시에 울산, 포항, 부산, 군산, 목포, 순천 등을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장소도 무궁무진하지만 각 도시 마다 이용을 할 수 있는 교통카드 종류는 다를 수도 있고, 대중교통 비용도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전국에서 이용을 할 수 있는 교통카드로 캐시비가 인기가 많습니다. 편의점에서 구매를 하여 충전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캐시비 충전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소비를 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체크카드를 사용을 하는 것도 소비에 대한 절제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통장 내에 현금을 사용을 하기에 꼭 필요한 물건을 구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체크카드 종류도 다양하고, 포인트 적립이 되는 종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등급 조회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