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모바일 충전하는 쉬운 방법

정보|2020. 2. 6. 06:00

티머니모바일 충전하는 쉬운 방법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교통카드 종류는 다양합니다. 캐시비카드, 마이비카드, 티머니, 하이플러스카드, 레일플러스 카드 등이 있습니다. 도시 마다 대중교통 카드가 따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내여행을 자주 한다면 전국호환교통카드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을 할 수 있는 교통카드로 티머니카드, 캐시비카드 등이 있습니다. 전국에서 이용을 할 수는 있지만 아직까지도 사용을 하지 못하는 도시도 있습니다. 티머니모바일 충전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모바일티머니는 NFC 기능을 지원을 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G시리즈 등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티머니를 사용을 할 때 충전형 또는 후불청구형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후불청구형은 앱에 카드를 등록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고 이와 반대로 충전형은 티머니 잔액 내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를 사용을 할 수 있는 가맹점은 오프라인, 온라인, 교통으로 구분이 됩니다. 교통은 대중교통 버스, 지하철 등입니다.



티머니를 사용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사용처는 다양합니다. 편의점, 대형마트/유통점, 베이커리, 커피/아이스크림, 패스트푸드, 요식, 화장품, 엔터테인먼트 등이 있습니다. 현금 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용처는 게임, 쇼핑, 컨텐츠, 배달, 도서, 상품권/쿠폰, 관광 등이 있습니다.


티머니모바일 충전하는 쉬운 방법


티머니모바일 충전 스마트폰 어플로 티머니충전하기

티머니모바일 충전 스마트폰 어플로 티머니충전하기


티머니모바일을 충전을 할 때 충전형을 많이 이용을 합니다. 원하는 금액을 충전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기에 대부분은 대중교통을 이용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을 합니다. 지역 마다 대중교통 가격이 조금은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수도권 지하철을 이용을 한다면 구간 마다 요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도권 외에 지하철이 있는 도시는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김해가 있습니다. 김해는 경전철을 이용을 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바일티머니 어플을 실행을 합니다. 모바일티머니 어플에 메인화면에 충전을 클릭을 합니다. 티머니 충전수단을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결제를 클릭을 합니다. 티머니 충전수단은 신용/체크카드, 휴대폰 결제, T마일리지, 상품권, 충전(기타), 무료충전 등이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에 원하는 충전할 금액을 입력을 합니다. 충전을 클릭을 합니다. 해당 충전할 금액이 맞는지 확인을 한 후에 충전을 클릭을 합니다.



아래 이용약관에 동의해 주세요에 전체 약관에 동의를 클릭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휴대폰 결제에 이동통신사, 휴대폰번호, 주민번호를 확인을 한 후에 인증 요청을 클릭을 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을 합니다. 상기 결제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휴대폰 결제대금은 익월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에 체크를 합니다. 결제내역을 받으실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에 선택을 하고 이메일을 입력을 합니다.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휴대폰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었습니다. 모바일티머니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


은행 거래나 공과금을 납부를 하는 등 금융에 관련된 거래를 하기도 합니다. 금융거래를 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이 신용등급이고, 사회초년생 때 미리 관리를 해두면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 3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조회하는 방법


모바일로 은행거래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은행이 카카오뱅크입니다. 오프라인 영업점이 없습니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부터 서비스를 시작을 하였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발급을 받은 만 17세 이상 내국인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도 있지만 이 중에 금융거래를 할 때 꼭 확인을 하여야 하는 것이 신용등급입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꿀팁 3가지 방법


대학 졸업이나 고등학교을 졸업을 하고 빨리 취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첫 직장을 다니게 되어 월급을 처음으로 받는다면 그 동안 사지 못했던 것들을 사거나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데에 돈을 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돈을 제대로 모으지 못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과거에 돈을 모으지 못했던 것에 대한 후회가 들 수도 있습니다. 한 달에 모을 수 있는 돈이 얼마 정도인지 파악을 한 후에 모으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월급의 60 ~ 70%정도를 모은다면 많이 모으는 편입니다. 허리띠를 더 졸라 맨다면 80%정도 모으기도 합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꿀팁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메가박스 할인카드 종류 3가지 정보


영화보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한 달에 한 번이나 일 주일에 한 번은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실 거에요. 영화의 종류도 다양하고, 매 달 마다 기대를 할 수 있는 신작영화도 다양합니다. 영화를 보러갈 때에도 표를 미리 예매를 할 수도 있고 현장에서 직접 현금이나 체크카드, 신용카드로 결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왕이면 할인카드를 통해 혜택을 받는 것도 알뜰하게 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메가박스 할인카드 종류 3가지 정보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을 할 때 요금을 현금으로 낼 때와 교통카드로 낼 때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교통카드로 이용을 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절약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한 달에 사용을 할 만큼의 금액을 교통카드에 충전을 하여 사용을 많이 합니다. 티머니모바일 충전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머니모바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