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화폐박물관 관람시간 및 편의시설

정보|2020. 6. 12. 06:00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관람시간 및 편의시설

역사에 대해 공부를 한다면 아무래도 관심 가는 것이 정말 많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구려 역사를 알아본다면 고구려에 관련된 책, 고구려에 관련된 박물관, 관련 영상 등을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공부를 하면 할 수록 궁금증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고구려 역사 외에도 화폐에 대한 역사를 알아보고 싶다면 화폐박물관이 좋은 장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관람시간 및 편의시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화폐박물관은 우리나라의 초기 근대의 건축물입니다. 금융의 역사와 함께 해온 곳으로 국가중요문화제 사적 제 280호입니다. 2001년에 개관을 하였습니다. 금융과 화폐에 관련된 역사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화폐 외에도 다양한 국가의 화폐도 관람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박물관은 서울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을 한다면 방문을 하기에도 수월할 수도 있습니다. 서울에는 여행지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수도로 밤에는 남산타워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을 하는 것도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산책을 좋아한다면 여의나루 공원에서 한강을 보며 힐링을 하는 것도 좋아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관람시간



관람시간은 월요일 ~ 금요일에 10:00 ~ 17:00입니다. 휴관일은 주말, 공휴일, 추석연휴, 설연휴, 12월 29일 ~ 다음해 1월 2일입니다. 주말에 휴관일이니 평일에 시간이 날 때 방문을 하여 관람을 하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입장료



박물관에는 무료로 입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 마다 입장료를 받는 곳도 있어 미리 관련 정보를 해당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알아보는 것도 나을 수도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넓은 박물관이면 공간도 넉넉하여 충분한 장소에 주차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전을 하는 것 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여 방문을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편의시설



편의시설은 카페, 뮤지엄샵, 안네데스크, 자료안내실, 수유실, 세미나실이 있습니다. 뮤지엄샵에는 한국은행에서 발간을 한 간행물, 화폐박물관의 기념품, 체험용품을 구매를 할 수 있지만 현재에는 운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료 안내실에서 화폐에 관련된 역사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전시



전시는 상설전시장은 총 2층, 13개의 전시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우리의 중앙은행, 화폐의 일생, 돈과 나라경제, 화폐광장, 상평통보 갤러리가 있습니다. 2층에는 모형금고, 한은갤러리, 세계의 화폐실, 체험학습실, 기획전시실이 있습니다.


MF에는 옛 총재실, 화폐박물관 건축실, 옛 금융통화위원회 회의실이 있습니다. 화폐박물관 건축실에 한국은행이 위치한 지역 및 건축에 관련된 역사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오시는 길


주소 : 서울 중구 남대문로 39 한국은행

전화 : 02-759-4881

홈페이지 : https://www.bok.or.kr/museum/main/main.do


서울여행을 계획을 한다면 일정을 여유 있게 정하고 가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서울에 지하철을 통해 경기도에도 떠날 수도 있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는 지하철이 노선이 잘 되어 있어 여행을 떠나기에도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할 수 있는 교통카드는 티머니, 캐시비입니다.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관람시간 및 편의시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은행에 관련된 박물관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