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달러통장 외화예금 총망라!

정보|2019. 11. 18. 06:00

국민은행 달러통장 외화예금 총망라!


많은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가질 만한 이슈는 바로 재테크일 것입니다. 투자의 대상도 다양합니다. 부동산, 금, 달러, 주식 등 투자에 관련된 종류도 다양합니다. 달러통장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 환율 상황이 어떠한지도 미리 체크를 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달러통장을 만들 수 있는 곳은 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 국민은행 달러통장도 가입대상이 제한이 없어 주거래은행이 국민은행이면 달러통장을 개설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달러통장 외화예금 총망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재테크의 방법도 다양합니다. 어떠한 사람들은 금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할 것이고 다른 사람들은 달러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부분에는 어떠한 정답이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미래를 계획을 한다면 달러통장 하나 쯤은 가지고 있는 것이 나은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달러는 세계에서 인정하는 기축통화입니다.



국민은행 달러통장 외화예금 총망라!


매일 달러의 환율은 조금씩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전 세계가 경제가 호황인지 어려운지에 따라 달러 환율은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국민은행 달러통장 중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해요. 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국민은행 KB적립식 외화정기예금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은 통장을 개설을 할 때에 제한이 없습니다. 최초 입금 금액을 0달러로 하여 신규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모바일뱅킹으로도 개설을 할 수도 있습니다. 거래를 할 수 있는 통화는 USD, JPY, EUR, GBP, CAD, NZD, AUD, HKD, CHF, SGD, CNY가 있습니다.



□ 특징 :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

□ 가입대상 : 제한 없음

□ 외화보통예금 지급 : 개설 시 교부되는 통장과 청구서에 의해 지급

□ “0”달러통장 : 최초 입금 금액을 “0” 달러로 하여 신규 통장 개설 가능

□ 이자결산 : 5,11월의 두번째 금요일에 이자를 결산하여 다음일에 입금

□ 거래가능 통화 : USD, JPY, EUR, GBP, CAD, NZD, AUD, HKD, CHF, SGD, CNY (11개 통화)

□ 기타 :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약관 · 상품설명서 [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국민은행 KB적립식 외화정기예금

국민은행 KB적립식 외화정기예금


국민은행 KB적립식 외화정기예금은 매월 일정액이나 자유로운 외화 적립을 통해 예치기간 별로 외화정기예금 금리를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기가 될 때에 다양한 우대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영업점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가입금액은 최소 100불 부터입니다. 적립횟수는 년 30회 이내입니다.


□ 가입대상 : 국민인 거주자

□ 거래가능 통화 : USD, JPY, EUR, GBP, CAD, CHF, HKD, NZD, AUD, SGD, CNY (11개 통화)

□ 가입기간 : 1개월 이상 12개월 이내

□ 가입금액 : 최소 미화 100불 상당액부터 적립 가능

□ 적립방법 : 자유적립식, 자동적립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는 경우 매월 이체 지정 일에 적립 (원화 요구불 예금만 이체 가능)

□ 적립횟수 : 신규 입금 포함 년 30회 이내 (자동이체 포함)

□ 이자지급방법 : 만기일시 지급식

□ 일부인출 : 건별로 입금하신 외화정기예금 별로 인출 가능

□ 기타 :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 적용금리


기본이율 : 건별 입금일 현재 영업점, 인터넷에 고시되는 예치기간별 일반 외화정기예금 이율 적용

중도해지이율

- 7일 미만 : 무이자

- 7일 이상 ~ 1개월 미만 : 가입당시 약정 이자율의 1/10

- 1개월 이상 ~ 6개월 미만 : 가입당시 약정 이자율의 4/10

- 6개월 이상 : 가입당시 약정 이자율의 5/10

만기후 이율 : 만기일로부터 해지일 전일까지 기간 구분 없이 가입당시 약정 이자율의 3/10


□ 우대서비스


환율우대

- 신규 및 자동이체 거래시 매매마진율의 30% 우대

- 자유적립 시 매매마진율의 20% 우대

만기해지 자금으로 다음 거래시 수수료 우대

- 여행자수표 구매시 판매수수료 50% 우대 (USD, JPY, EUR)

- 해외송금 수수료(전신료 제외) 전액 면제

(단, 송금수표(CRS, WACS) 및 웨스턴유니온 특급송금 제외)

유학 상담 무료 서비스


□ 자동 적립 서비스

- 고객이 상한환율과 하한환율을 지정한 후 고시환율(전신환매도율)이 상한환율 이상인 경우 매입 및 이체를 중지하고 하한환율 이하인 경우 추가로 매입이 가능


약관 · 상품설명서 [국민은행 KB적립식 외화정기예금]


출처 : 국민은행 외환


※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


은행 거래나 공과금을 납부를 하는 등 금융에 관련된 거래를 하기도 합니다. 금융거래를 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이 신용등급이고, 사회초년생 때 미리 관리를 해두면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 3가지가 있습니다.


돈을 아끼는 방법 최고의 방법 Best 4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돈이 가장 우선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은 꾸준히 하고 지속적으로 하지만 월급을 받는다면 각종 공과금, 적금 등으로 빠져나가기도 합니다. 만일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실천을 하는 것도 절약을 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돈을 아끼는 방법 최고의 방법 Best 4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퇴직금 계산기 사용방법 알아보아요


요즘은 예전과 달리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미래를 위해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만일 필치 못한 사정으로 인하여 더 이상 회사를 다닐 수 없다거나 이직을 준비를 한다면 오랫동안 근무를 하였다면 퇴직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회사 마다 임금 체계가 조금은 다를 수가 있습니다. 퇴직금 계산을 예시로 할 수 있는 곳이 네이버 퇴직금 계산기입니다. 네이버 퇴직금 계산기 사용방법 알아보아요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입사원 재테크하는 6가지 꿀팁


첫 취업을 하는 그 순간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 일을 해서 첫 월급을 받는다면 정말 하고 싶은 것들이 많을 거에요. 미래를 위해 재테크를 하는 신입사원들도 많습니다. 사회초년생때 돈관리를 제대로 하는 것이 미래에도 좋은 준비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실천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신입사원 재테크하는 6가지 꿀팁에서 재테크에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달러통장 외화예금 총망라!


유튜브에 재테크 관련된 채널을 구독을 하여 영상을 보면 달러통장에 관련된 설명도 나오기도 합니다. 미래를 대비를 하기 위한 좋은 대안인지는 직접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 될 수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달러통장 외화예금 총망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달러통장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