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거래내역 다운로드하는 방법

정보|2020. 1. 6. 06:00

카카오뱅크 거래내역 다운로드하는 방법


은행 atm기를 통해 출금하거나 편의점 atm기를 통해 원하는 금액을 출금을 할 경우 수수료가 들지 않는 곳이 카카오뱅크입니다. 인터넷 은행으로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 가입을 한 후에 체크카드를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주거래은행이 카카오뱅크이면 수입과 지출에 관련한 카카오뱅크 거래내역을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거래내역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신용등급을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하여서 신용등급을 확인을 하는 것 보다 카카오뱅크에도 신용등급을 확인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체크카드를 사용을 하다 보면 조금씩 점수가 높아질 기회도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는 것도 신용등급 향상에 도움이 조금이라도 될 수 있지만 만일 절제를 하지 못한다면 연체의 위험성도 있으니 조심을 하여야 합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거래내역 다운로드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거래내역 다운로드 간편하게 하기

카카오뱅크 거래내역 다운로드 간편하게 하기


카카오뱅크는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통장도 개설을 할 수도 있고, 원하는 금융상품에도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금액으로 적금에 들 수도 있고, 52주 적금 등을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장에 소소하게 백단위의 금액이 있으면 저금통 기능을 통해 저금을 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거래내역을 다운로드를 받을려면 앱을 실행을 하여야 합니다. 암호를 입력을 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카카오뱅크에 해당 계좌를 클릭을 합니다.



계좌 오른쪽 상단메뉴에 관리를 클릭을 합니다. 계좌관리에 신청에 거래내역 다운로드를 클릭을 합니다. 거래내역은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내역 다운로드에 전송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을 합니다. 거래내역 기간 설정에 1개월, 3개월, 12개월 중에 선택을 할 수도 있고, 아래에 원하는 날짜를 직접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신청 완료가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거래내역이 이메일로 전송이 될 것입니다.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력을 하였던 이메일에 로그인을 합니다. 메일을 확인을 하면 카카오뱅크에서 보낸 거래내역 메일이 있습니다. 해당 메일을 클릭을 합니다.



카카오뱅크 거래내역 메일에 첨부파일에 거래내역 엑셀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엑셀파일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거래내역을 확인을 할려면 암호는 자신의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6자리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하면 정상적으로 엑셀파일이 열립니다.



카카오뱅크 거래내역에 거래일시, 구분, 거래금액, 거래 후 잔액, 취급점, 내용, 메모 등의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 필터 기능을 이용을 하여 원하는 데이터만 확인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만일 엑셀 필터기능을 이용한다면 구분에 출금을 선택을 하면 출금에 관련된 거래내역들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


은행 거래나 공과금을 납부를 하는 등 금융에 관련된 거래를 하기도 합니다. 금융거래를 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이 신용등급이고, 사회초년생 때 미리 관리를 해두면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 3가지가 있습니다.


목돈 만들기에 유용한 푼돈재테크 5가지 방법


목돈! 어려울 때 꼭 필요한 돈이 될 수도 있고, 미리 모아두면 나중에 쓸 일이 있는 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람 인생이 어찌 될 지도 모르니 이에 대한 준비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작은 금액이라도 모이면 모일 수록 큰 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푼돈이지만 조금씩 돈을 모은다면 처음에는 미미할 수도 있지만 모으면 모을 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날이 올 것입니다. 목돈 만들기에 유용한 푼돈재테크 5가지 방법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종류 알아보는 꿀팁


일상생활에 매일 반복을 하는 것이 소비입니다. 하루 일상은 직장인, 학생, 주부는 공통적으로 아침, 점심, 저녁을 먹는 다는 것입니다. 자취생이라면 직접 집에서 요리를 해서 먹기도 합니다. 소비를 하면서 결제는 기업은행 체크카드를 이용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종류도 다양합니다. 주 거래은행이 기업은행이면 원하는 체크카드도 찾으실 수도 있을 거에요. 기업은행 체크카드 종류 알아보는 꿀팁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세계 증시 찾는 쉬운 방법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있는 것이 재테크입니다. 재테크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적금을 들거나 부동산에 투자, 주식이나 펀드 투자 등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주식을 한다면 실시간 세계 증시를 꼼꼼히 알아보기도 합니다. 주식이나 펀드를 투자를 한다면 이익을 보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손해를 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실시간 세계 증시는 다양한 증시 정보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실시간 세계 증시 찾는 쉬운 방법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을 이용을 하면 통장에서 돈을 얼마나 사용을 하였고, 들어온 돈이 얼마인지를 파악을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아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으로 확인을 해볼 수도 있지만 종이통장으로 확인을 하는데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지 않습니다.


은행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주 거래 은행이 있다면 거래내역을 한 번은 확인을 해보는 것도 그 동안에 지출을 얼마나 하였는지에 대해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거래내역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주 거래 은행이면 거래내역 다운로드를 받는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