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비 충전하는 3가지 방법

정보|2020. 1. 9. 06:00

캐시비 충전하는 3가지 방법

우리나라에도 자유여행을 할 수 있는 도시들이 많습니다. 바다여행을 좋아하신다면 바다 근처의 도시에 울산, 포항, 부산, 군산, 목포, 순천 등을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장소도 무궁무진하지만 각 도시 마다 이용을 할 수 있는 교통카드 종류는 다를 수도 있고, 대중교통 비용도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전국에서 이용을 할 수 있는 교통카드로 캐시비가 인기가 많습니다. 편의점에서 구매를 하여 충전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캐시비 충전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캐시비는 대중교통을 이용을 할 때에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넉넉한 금액으로 충전을 하고, 한 달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잔액이 부족하면 다시 충전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일반 교통카드와 비슷합니다. 사용처도 다양하고, 편의점에서도 결제를 할 때에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편의점에 캐시비가 결제되는 매장을 확인을 한 후에 가야 헛 걸음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캐시비와 달리 티머니는 수도권 지하철역에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캐시비와 마찬가지로 전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캐시비와 티머니 둘 중에 사용을 하라고 한다면 고민이 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둘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을 하여 사용을 하여도 됩니다.


캐시비 충전하는 3가지 방법


캐시비 오프라인 충전

캐시비 오프라인 충전


캐시비 충전을 오프라인에서 할 수 있는 장소는 캐시비 가두 충전소, 지하철 역사, 세븐 일레븐에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가까운 세븐 일레븐 편의점에 방문을 하여 충전을 할 수 있으니 한 달에 60,000원 정도이면 대중교통을 하루에 왕복으로 이용을 하기에 충분할 수도 있습니다. 휴일이나 주말에 여행을 갈 계획이면 몇 만원을 더 충전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역사에도 캐시비가 충전이 안되는 도시도 있습니다. 미리 이러한 정보를 제대로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전국에 지하철이 있는 도시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광주, 대전, 대구, 부산입니다. 김해에는 경전철이 있습니다. 모노레일이라 생각을 해도 될 수도 있습니다.


캐시비 온라인 충전

캐시비 온라인 충전


캐시비 충전을 온라인에서 하는 방법은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계좌이체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로 충전을 하는 방법은 소액결제에 관련된 한도가 있어 한도 내에 충전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편의점에 갈 시간이 부족하다면 계좌이체를 통해 부족한 금액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또는 계좌이체가 편리한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캐시비 포인트 및 무료충전

캐시비 포인트 및 무료충전


캐시비 충전을 포인트 및 무료충전하는 방법은 L.POINT, OK CashBag, 무료 충전소입니다. L.POINT, OK CashBag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알려진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제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일정 포인트를 모으면 현금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포인트를 모을 때에는 작은 포인트이지만 점점 모이다 보면 어느 샌가 사고 싶은 제품들이 떠오르실 거에요. 어느 정도의 포인트를 모았다면 캐시비에 부족한 금액을 포인트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충전은 포인트를 모으는 것이 아닌 앱설치, 홈페이지 회원가입 등 조건에 맞춘다면 무료충전에도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


은행 거래나 공과금을 납부를 하는 등 금융에 관련된 거래를 하기도 합니다. 금융거래를 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이 신용등급이고, 사회초년생 때 미리 관리를 해두면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 3가지가 있습니다.


신입사원 재테크하는 6가지 꿀팁


첫 취업을 하는 그 순간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 일을 해서 첫 월급을 받는다면 정말 하고 싶은 것들이 많을 거에요. 미래를 위해 재테크를 하는 신입사원들도 많습니다. 사회초년생때 돈관리를 제대로 하는 것이 미래에도 좋은 준비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실천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신입사원 재테크하는 6가지 꿀팁에서 재테크에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용돈관리 아이들이 잘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아이에게 용돈을 준다면 현명한 부모님이라면 경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돈을 현명하게 쓰고 모을 수 있는 지에 대해 알려줄 거에요. 내 아이만큼은 정말 용돈을 지혜롭고 현명하게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것도 미래 경제습관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거에요. 아이가 스스로 용돈관리를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용돈관리 아이들이 잘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포스팅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 연체시 발생되는 상황들


인생을 살아가면서 되도록이면 대출을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만일 연체가 되었다면 얼른 해결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연체를 안하게끔 관리를 못했던 본인도 책임이 있기도 합니다. 만약에 대출 연체가 된다면 발생되는 상황들이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 연체시 발생되는 상황들 포스팅에서 관련 내용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을 갈 계획이라면 미리 캐시비를 구매를 해놓는 것도 다른 지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을 할 때 불편함을 덜 수도 있습니다. 캐시비 카드 가격도 저렴하니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아기자기한 교통카드를 알아보신다면 캐시비를 추천을 합니다. 캐시비 충전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국교통카드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