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및 비활성계좌 조회하는 방법

재테크|2018. 3. 31. 06:00

휴면계좌 및 비활성계좌 조회하는 방법


오랫 동안 잠을 자고 있는 통장이 있다면 휴면계좌조회를 통해 찾을 수가 있습니다. 한 동안 사용을 하지 않았거나 집 안 깊숙히 보관을 하고 있는 통장을 오랫 동안 잊고 있었다면 이 번 기회에 비활성계좌를 찾아보세요~! 소소한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를 직접 은행에서 정상적으로 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및 비활성계좌 조회하는 방법


휴면계좌


휴면계좌 및 비활성계좌는 은행, 보험사를 방문을 하시면 휴면예금관리재단의 출연 휴면계좌 정보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 방문 시에는 은행, 보험사 우체국 미출연 휴면계좌 정보만 정보만 조회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휴면계좌 정보 확인


휴면계좌 조회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접속을 하는 방법, 영업점을 방문하여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시다면 인터넷 사이트 접속을 통해 간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비활성계좌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휴면계좌 통합조회서비스를 검색을 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휴면계좌 조회하기에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을 하고, 개인(신용)정보의 수집ㆍ이용에 관한 사항,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에 관한 사항, 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에 대해 동의함을 체크를 하고, 공인인증조회를 클릭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보유하고 계시는 공인인증서를 하드디스크, 이동식 드라이브, 저장 토큰, 보안 토큰, 휴대폰 중에 불러옵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매 년 마다 갱신을 하여야 합니다.


공인인증조회


공인인증조회 결과를 확인을 하면 휴면계좌에 대한 정보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에 관련된 휴면계좌를 확인을 하실 수 있으니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