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재테크 효율적인 방법

재테크|2018. 5. 14. 18:00

100만원재테크 효율적인 방법


월급에서 일정 금액을 돈을 모으기도 합니다. 돈의 모으는 용도도 다양하지만 금리가 좋은 은행에 추천하는 상품을 알아볼 수도 있고, 펀드, 주식투자 등을 통해 돈을 불려나갈 수도 있습니다. 주식투자는 초보가 하기에는 어느 정도 공부와 소액투자로 감을 익히는 분들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적금을 선호를 합니다.


1년, 2년, 길게 바라보기도 하고, 만기 시에 다시 적금을 들 수 있어 풍차돌리기나 CMA계좌에 돈을 모으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도전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100만원으로 재테크를 목표를 정했다면 그에 맞게 시작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0만원재테크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100만원재테크 효율적인 방법


100만원재테크 효율적인 방법


월 100만원 재테크를 시작을 하기에 쉽지 않다면 현재 상황에 맞게 월 80이나 월 50으로 시작을 하여도 됩니다. 가능하다면 지출을 줄여 저축금액을 늘릴 수 있는 방안도 고려해볼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개인의 노력에 따라 몇 만원 ~ 몇 십만원까지도 절약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100만원재테크 효율적인 방법 관련글입니다. 재테크 및 신용등급조회에 관련된 정보입니다. 행복한 금융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소비금액 줄이기


소비금액 줄이기


재테크를 처음 시작을 한다면 한 달에 얼마 정도 사용을 하는지에 대해 파악을 하고 이에 대한 소비금액을 우선적으로 계산을 합니다. 현재 상황에 따라 지출을 줄이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소비금액이라면 쇼핑, 외식, 문화생활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가정이라면 고정지출이 클 수도 있습니다.


소비금액을 줄일 수 있다면 어느 정도 돈을 10 ~ 20만원 또는 30만원 정도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절약한 금액으로 재테크에 투자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0만원 분산투자하기

100만원 분산투자하기


연봉에 따라 한 달에 받는 월급에 100만원은 큰 돈입니다. 이러한 큰 돈을 미래를 위해 모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절대적으로 유리할 수 있는 분산투자를 추천을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100만원이라는 돈을 30만원, 25만원, 25만원, 20만원으로 나누어서 펀드투자, 적금, CMA, 연금 등을 활용을 하여 저축을 하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금융상품을 알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이 단기적, 장기적으로 자금모으기에 꾸준히 도전을 할 수 있고, 수익도 탄탄해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재테크습관을 길러주는데에 한몫하기도 합니다.


CMA통장 목돈모으기


CMA통장 목돈모으기


현재상황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저축할 수 있는 여유자금이 작아 큰 수익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이라도 자세히 알아보신다면 목돈마련에도 좋은 방법입니다. CMA 통장을 이용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곳이 있지만 대신증권 CMA 통장은 인기있는 상품입니다. 입출금을 수시로 할 수 있고, 각종 지급결제기능의 편리성도 있습니다.



시중금리 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를 할 수 있어 단기 고수익 상품을 운용을 하는데에도 좋습니다. 안전성도 보장을 어느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소 가입금액에 대한 제한이 없어 CMA통장에 하루에 원하는 금액을 넣더라도 수익이 발생을 합니다. 급여, 공과금 카드 대금 등 결제와 이체가 용이합니다. 이체 및 출금수수료도 은행에 따라 면제 혜택도 있습니다. CMA통장이 생소할 수도 있지만 이 번 기회에 CMA통장을 만들어보는 것도 목돈모으기에 현명한 방법입니다.


100만원재테크를 잘하기 위한 방법

100만원재테크를 잘하기 위한 방법


졸업을 한 후에 취업을 한 사회초년생이라면 한 달에 월급을 받으면 기분이 매우 좋을거에요. 미래를 계획은 한다면 재테크도 필요합니다. 월급에 따라 저축하는 금액도 다를 거에요. 재테크를 잘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표를 확인을 하면 고려를 해볼 수 있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 단기, 장기 자금으로 분리하기

- 돈이 얼마나 필요한지 계산하기

- 분산투자하는 방법을 정하기


단기, 장기 자금으로 분리하기

단기, 장기 자금으로 분리하기


돈을 쓰는 기간에 따라 단기, 장기 자금으로 분리를 할 수 있습니다. 기간과 목적에 따라 방법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것이 선저축 후소비입니다. 저축을 먼저합니다. 본인 돈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돈을 소중하게 생각을 하여야 합니다. 기간은 짧게는 1년 ~ 2년 길게는 5년 ~ 10년 동안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목돈을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저축, 장기적으로는 투자로 분리를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돈 계산하기

필요한 돈 계산하기


사회초년생이라면 평생을 살아가야할 때 필요할 수 있는 돈에 대해 생각을 하는 것이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몇 억은 들거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이 보다 훨씬 더 들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면 드는 비용을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예시 표입니다.


※ 살아가면서 필요한 돈


주택마련 : 1 ~ 3억

결혼자금 : 3,000 ~ 8,000만원

자동차 구매 : 3,000만원

자녀양육 : 3억

은퇴자금 : 2 ~ 3억


총 필요한 돈 : 5억 8,000만 ~ 10억 1,000만


생활을 하다 보면 위의 금액이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물가를 감안한다면 과연 이러한 돈을 모으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한지에 대해 생각을 해보아야 할 점입니다. 현재 가진 일부 자금을 투자로 수익을 불려 나가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재테크를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중간에 정말 돈이 필요하여 있던 적금을 해지를 하기도 합니다. 해지 하더라도 남은 금액을 적금을 드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100만원재테크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액으로 할 수 있는 재테크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