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재테크 꿀팁 3가지 방법

재테크|2018. 6. 28. 06:00

대학 졸업이나 고등학교을 졸업을 하고 빨리 취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첫 직장을 다니게 되어 월급을 처음으로 받는다면 그 동안 사지 못했던 것들을 사거나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데에 돈을 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돈을 제대로 모으지 못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과거에 돈을 모으지 못했던 것에 대한 후회가 들 수도 있습니다. 한 달에 모을 수 있는 돈이 얼마 정도인지 파악을 한 후에 모으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월급의 60 ~ 70%정도를 모은다면 많이 모으는 편입니다. 허리띠를 더 졸라 맨다면 80%정도 모으기도 합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꿀팁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사회초년생 재테크 꿀팁 3가지 방법


사회초년생 재테크 꿀팁 3가지 방법


첫 직장이라면 돈을 모으는 거에 대해 매우 설레일거에요. 월급을 받으면 먼저 쓰는 것이 아닌 일정금액을 쪼개어 적금을 들기도 합니다. 돈을 번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적금을 하는 것도 좋지만 어떠한 목적으로 돈을 모을 것 인지에 대해 목표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방법보다는 어떤 목표로 재테크를 하는지에 대해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하죠. 재테크에는 연령에 따른 노하우들이 모두 따로 있답니다. 대학을 막 졸업하고, 이제 갓 입사한 새내기 사원과 40대 과장, 부장 직급들이 똑같은 재테크를 할 수 없는 노릇이니까요. 일단 간략하게 나이별 직급별로 어떤 재테크를 하면 좋을 지 알려드릴게요.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금융, 재테크에 대한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일상생활에 필요할 수 있는 정보이니 알아두는 것도 안목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천만원 목돈 만들기


천만원 목돈 만들기


처음으로 입사를 한 사원이라면 먼저 목표로 삼을 수 있는 금액은 1,000만원입니다. 1,000만원 목돈 만들기를 시작을 하여야 합니다. 직장에 업무 파악도 중요하지만 재테크의 승패는 누가 1,000만원을 먼저 모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연봉의 액수가 크지 않기에 악착같이 절약 및 목돈마련에 노력을 하여야 하며, 학자금 대출이 있다면 상여금이나 보너스가 생길 때 마다 부채상환을 하는데 힘을 쏟아야 합니다. 학자금 대출이라면 이자에 대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신입사원 때 모두 상환을 하지 않는다면 추후에 다른 동기들 보다 재테크를 하는데 뒤쳐질 수도 있습니다.


대리와 과장급의 재테크


대리와 과장급의 재테크


30대에 대리, 과장급이라면 이 때가 가장 많은 변화의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결혼을 하게 되고, 출산 및 양육 등에 대한 일들이 많고, 최근에는 맞벌이 부부가 많습니다. 자녀 교육비가 크게 들어가지 않기에 많은 저축을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저축을 얼마 정도 해두었는지에 따라 10년 후에 40대 때 재테크에 영향을 끼치게 될 수 있습니다. 월급의 50% 이상을 저축을 하는 것으로 목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목표는 내집마련입니다. 내집마련을 할 때에는 정부공급 아파트를 선택을 할 것 인지 대출 부담이 있는 민영 아파트를 목표로 할 것인지에 대해 정하여야 됩니다. 국민주택 규모 및 상환기간, 소득공제 혜택이 있는 대출조건을 비교를 하는 것이 대출에 대한 안목도 기를 수 있습니다.


부장부터 이사까지 재테크

부장부터 이사까지 재테크


자녀들이 커가면서 지출이 많은 시기입니다. 부모님까지 돈 들어갈 곳이 정말 많을 거에요. 특히 자녀의 대학자금까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만일 대출이자까지 남아있다면 힘든 상황이 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40대 전까지는 기존에 있는 대출금을 모두 상환을 하는 것을 우선적인 목표로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나이대가 되면 인생역전을 꿈꾸며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무리하게 인생역전 보다는 주식투자에도 철저하게 분석을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 재테크에도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 수록 예전 같이 손실을 만회를 할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을 낼 수 있는 부동산 매입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재테크 및 경제 관련 책 읽기


재테크 및 경제 관련 책 읽기


돈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재테크, 경제 관련 책이나 신문을 읽어보는 것도 경제와 돈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도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돈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지고 있는 자산을 유지를 하고 지키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꿀팁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공적인 재테크 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