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아끼는 방법 최고의 방법 Best 4

재테크|2018. 7. 1. 22:38

정말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으신가요? 살아가면서 늘 희망을 품기마련입니다. 꾸준하게 돈을 벌지만 쉽게 빠져나가기도하는 것이 돈입니다. 공통적으로 생각을 하는 부분은 돈을 아끼는 방법입니다.


만일 사고 싶은 것, 가지고 싶은 것이 많지만 돈을 벌게 된다면 지출도 많이 나갈 수도 있거나 지름신을 유발하기 마련입니다. 지속적으로 재테크 습관을 길러보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돈을 아끼는 방법 최고의 방법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돈을 아끼는 방법 최고의 방법 Best 4

돈을 아끼는 방법 최고의 방법 Best 4


돈은 정말 평생을 살아간다면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돈은 꼭 필요할 때 써야 하지만 모으는 습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만일 급한데 정말 모아둔 돈이 없다면 대출이나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해당 날짜에 이자를 납입을 하여야 하고, 원금도 갚아나가야 합니다. 만일 급해서 돈을 빌렸다면 우선적으로 갚아나가고, 돈을 조금씩 모으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금융, 재테크에 대한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일상생활에 필요할 수 있는 정보이니 알아두는 것도 안목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선저축(먼저 저축) 후지출(주척을 한 다음에 지출)하기


선저축(먼저 저축) 후지출(주척을 한 다음에 지출)하기


돈을 모은다면 우선 저축을 목표로 하고, 저축에 대한 일정액을 정하여 시작을 하여야 합니다. 일정금액을 먼저 저축을 한 다음에 남은 돈으로 생활하는 습관을 실천을 한다면 절약을 하는 습관이 몸에 베일 수도 있습니다. 저축은 월급의 60 ~ 70%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허리띠를 졸라 맨다면 월급의 80%를 저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축하는 습관 만들기


저축하는 습관 만들기


정말 급할 때 모아둔 돈이 유용하게 사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돈을 꾸준히 모으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만일 적금이 만기가 된다면 또 다른 적금을 넣거나 다른 금융상품을 알아보고 다시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아둔 목돈이 언제든지 활용을 할 수 있고, 이러한 목돈을 만들기 위해 저축이 필수입니다.


돈의 사용 출처에 대한 가계부를 작성하기


돈의 사용 출처에 대한 가계부를 작성하기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가계부를 따로 들고 다니지 않고 스마트폰에 가계부 어플을 설치를 하여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어디에 돈을 사용을 하였는 지에 대해 통장내역을 확인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평소에 가계부 어플을 자주 사용을 하는 것도 수입, 지출에 대한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계부 어플을 관리만 잘한다면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나 만의 목적 만들기

미래를 위한 나 만의 목적 만들기


지속적으로 돈을 모으는 방법은 원하는 목표를 세우고, 동기부여를 하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목표를 위해 꾸준하게 돈을 모읍니다. 짧게는 6개월, 길게는 년 단위로 목표를 세우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어느 정도 금액이 모였다면 이러한 습관을 꾸준히 실천을 해온 자기 자신을 위한 칭찬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이 몸에 베이게 된다는 점입니다. 목표를 목적에 따라 구분을 하여 지속적으로 돈을 모으는 방법도 있습니다. 돈을 아끼는 방법 최고의 방법 Best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공적인 재테크를 이루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