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재테크하는 현명한 방법

재테크|2018. 7. 3. 06:00

인생을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것이 돈입니다. 연령대 별로 돈을 쓰는 목적도 다릅니다. 공통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돈에 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돈을 꾸준히 모으는 방법과 제대로 관리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갖지만 실천을 하기 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연령대 별로 어떻게 하면 돈을 제대로 모을 수 있는지 방법을 안다면 현명하게 모으실 수도 있습니다. 연령대별 재테크하는 현명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연령별 재테크하는 현명한 방법


연령별 재테크하는 현명한 방법


20 ~ 30대이면 사회초년생이 되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결혼준비를 하는 시기입니다. 돈을 모을 때도 목적에 맞게 월급을 한 꺼번에 저축을 하는 것이 아닌 금액을 분할을 하여 저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혼자금, 주택자금 이런 식으로 분리를 하여 꾸준히 모으는 것을 실천을 하여야 합니다.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금융, 재테크에 대한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일상생활에 필요할 수 있는 정보이니 알아두는 것도 안목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20세 ~ 35세


20세 ~ 35세


사회초년생으로 첫 취업에 정말 설레일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안정이 되고 기대할 수 있는 생활을 시작을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돈을 모으는데 조급한 마음 보다는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시기에 불필요한 지출은 되도록이면 줄이도록 노력하여야 하며 절약과 동시에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맞는 투자성향을 파악을 제대로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하고 적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활용을 하여 목돈을 만들어야 합니다.



30세 ~ 50세


30세 ~ 50세


30세 ~ 50세는 이 전 보다는 황금기이기도 합니다. 사회초년생 시절 부터 꾸준히 노력을 하여 이루어 놓았던 자기완성 및 성공을 통해 승진을 하여 그 동안 준비를 하였던 능력을 선보이는 시기입니다. 굉장히 중요한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이 나이대가 되면 먼저 고려를 하여야 할 것이 노후대비입니다. 이제는 과거와 달리 100세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노후대비를 위해 적금, 연금 활용, 부모님 치료비, 자녀교육비 등의 지출의 여러 항목에 대해 예측을 미리 하여 지출을 하고 남은 돈으로 어떻게 투자를 하여야 할 지에 철저하 투자 계획을 세우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야 합니다.


50세 ~ 60세

50세 ~ 60세


인생의 중반 쯤에 왔다면 성공을 이룬 사람, 실패를 이룬 사람으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성공을 이루었다면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행복감 보다는 현재 재무적인 상황에 대해 판단을 합니다. 만일 사회초년생 시절 부터 이루고 싶었던 성공을 이루었다면 그 동안에 정말 하고 싶었던 일들을 현재 보유한 금전과 서로 연결을 시켜야 합니다. 당장에 눈앞에 보일 수 있는 수익 보다는 꾸준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안전성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실패를 하였더라도 재테크를 실패한 이유를 제대로 분석을 하여 다시는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정도의 위험성이 존재하는 시기이더라도 일정하고 꾸준하게 수익이 날 수 있는 현명한 투자를 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연령별 재테크하는 현명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래에 원하는 목표 꼭 이루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