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 만들기에 유용한 푼돈재테크 5가지 방법

재테크|2018. 7. 5. 06:00

평생을 살아가면서 해야 하는 것이 돈을 모으는  것입니다. 목돈 만들 때에 무시할 수 없는 것이 푼돈입니다. 작은 동전 하나라도 소소하게 모아둔다면 쌓이고 쌓인다면 큰 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적은 돈이라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미래에 잠재적인 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정말 작을 수도 있지만 소액의 푼돈을 통하여 목돈 만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목돈 만들기에 유용한 푼돈재테크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목돈 만들기에 유용한 푼돈재테크 5가지 방법


목돈 만들기에 유용한 푼돈재테크 5가지 방법


정말 작은 돈인 동전 10원이라도 소중하게 대하고 조금씩 모은다면 시간이 지나 금액이 커지기도 합니다. 10원도 좋지만 쇼핑을 하거나 음식점에 맛있는 음식을 먹고 계산을 한 거스름돈을 모은다면 무시 못할 만큼 금액이 커지게 됩니다. 꾸준한 실천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금융, 재테크에 대한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일상생활에 필요할 수 있는 정보이니 알아두는 것도 안목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충동적인 구매와 소비 줄이기


충동적인 구매와 소비 줄이기


쇼핑을 할 때에 너무나도 갖고 싶은 물건이 있어 일단 구매를 해버리기도 합니다. 지름신을 불러오게 되는데 구매를 하고 집에 와서 보면 평소에 필요하지 않던 물건인데 유독 쇼핑을 할 때에만 눈에 뛰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물건을 구매를 한 것에 후회를 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형태가 충동구매를 한 것이고, 평소에 갖고 싶던 물건이라도 한 번 더 생각을 해보고 구매를 판단을 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만약 이 물건이 정말로 나에게 필요한 물건이라면 구입을 그 때 하더라도 늦지는 않습니다. 구매하고 싶은 물건이 신상품이라면 시간이 지나면 더욱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끌리는데 필요하지 않다면 유혹을 뿌리쳐야 합니다.



술을 좋아하시는 남성분이라면 술을 드신 후에 기분이 좋다는 이유로 충동계산을 하게 되는 습관이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해당 습관을 버리시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횟수의 음주는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음주 비용을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대형마트 또는 시장 쇼핑을 할 때 구입목록 리스트 준비하기


대형마트 또는 시장 쇼핑을 할 때 구입목록 리스트 준비하기


할인마트의 브랜드는 다양합니다. 집 근처에도 할인마트가 있는데 1 + 1이나 평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마트 앞에 내어놓은 상품들도 있습니다. 평소에 필요하지는 않은데 1 + 1라는 이유만으로 덜썩 구매를 하고 후회를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되면 지출만 늘어나기만 합니다. 할인마트에 쇼핑을 하기 전에 미리 구입목록 리스트를 작성을 하고 불필요할 수 있는 지출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대신에 체크카드 사용하기


신용카드 대신에 체크카드 사용하기


신용카드는 포인트 적립, 할인, 무이자 할부 혜택 등 다양합니다. 절제하기 가장 힘든 것이 신용카드입니다. 체크카드와 달리 신용카드는 서명 한 번으로 계산이 되기에 한 번 쓰고 다음에 내면 되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한 달이 지나 신용카드 고지서를 받고 확인을 하면 놀랄 수도 있습니다. 고지서를 보고 놀랐다는 것은 자신이 소비를 하는데 절제를 하지 못할 만큼 사용을 하였다는 것입니다.


신용카드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 연체가 되지 않도록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아예 신용카드 대신에 체크카드를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보다 소득공제율이 높기도 하고, 다양한 혜택이 많습니다. 통장에 들어있는 돈의 한도 내에서만 사용을 하기에 직접 소비를 절제를 하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정수익이 부족하다면 부업에 도전하기


일정수익이 부족하다면 부업에 도전하기


평소에 가지고 있던 본인 만의 재능과 노하우를 사용을 하지 않고 묵혀둔다면 정말 아쉬울 거에요.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과 노하우 및 실력을 통해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면 해당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통하여 수입도 생기고 자신의 능력을 배로 키울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에 재능마켓이 유행입니다. 자신 만의 재능을 판매를 하여 돈을 버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필수지출은 자동이체 하기

필수지출은 자동이체 하기


필수로 들어가는 지출은 각종 요금(전기세, 수도세, 가스세 등), 통신비, 펀드, 적금 등이 있습니다. 요금과 통신비는 제 날짜에 납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연체가 되면 다음 달에 손해를 볼 수 있기에 월급날에 빠른 날짜를 지정을 하여 자동이체를 하는 것이 제때 요금을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목돈 만들기에 유용한 푼돈재테크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돈이라도 소중히 대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목돈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