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재테크하는 6가지 꿀팁

재테크|2018. 7. 2. 11:35

대학 졸업 후에 첫 취업을 하면 매우 설레기도 하는 사회초년생, 신입사원이 됩니다. 처음으로 제대로 된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월급은 매 달 마다 들어오지만 제대로 돈을 관리를 하지 못해서 돈을 모으지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재테크를 하는 방법만 알고 있더라도 꾸준하게 실천을 통해 모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지켜야 할 것도 있습니다. 신입사원 재테크하는 6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신입사원 재테크하는 6가지 꿀팁


신입사원 재테크하는 6가지 꿀팁


신입사원 초봉은 전공이나 직종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돈을 모으는 것입니다. 돈을 모으는데 있어 절대적으로 지켜야 할 것은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신용카드는 미리 사용을 하고 후에 사용을 한 금액에 대해 지불을 하는 것이므로 지름신이 강림할 수도 있습니다. 조심을 하여야 합니다.


아래는 금융에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금융, 재테크에 대한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일상생활에 필요할 수 있는 정보이니 알아두는 것도 안목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저축률 50% 지키기


저축률 50% 지키기


처음 회사를 입사를 하게 되면 돈을 모으기에 가장 유리한 시기가 신입사원 시절입니다. 경조사비도 적게 들기도 하고, 부양하는 가족이 없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산다면 실질적으로 독립을 하였을 때 보다는 생활비를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월급의 50% ~ 70% 이상 저축도 얼마든지 마음만 있다면 가능한 일입니다. 저축은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허리띠를 졸라 맨다면 월급의 80% 정도도 저축도 할 수도 있습니다.


적금 요령껏 하기


적금 요령껏 하기


일반적으로 월급통장이 거래되는 은행에서 적금 상품을 알아보고 가입을 하게 됩니다. 과거와 달리 요즘에는 연 이자율이 낮은 저금리 시대입니다. 적립식 펀드 또는 고금리 혜택이 있는 상호 저축은행 정기적금, 상호 저축은행이 아니더라도 금리 혜택이 좋은 은행 적금상품들도 있으니 이를 활용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사지 않기


자동차는 사지 않기


운전면허를 취득을 하였다면 신입사원 시절에 자동차를 굴리고 싶은 마음에 굴뚝같을 거에요. 돈을 모으는데 부담이 될 수 있는 것이 자동차입니다. 돈 먹는 하마이기도 하고, 1,500cc 소형차를 구매를 한다고 하더라도 1,500만원 정도의 차 값이 나갑니다. 차 값이 생각을 하던 것 보다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원하는 소형차를 결제를 한 번에 하는 것이 아닌 할부로 한다면 매월 갚아나가는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유지비도 매월 40만원 정도 듭니다. 만일 자동차를 구매를 하지 않는다면 1,500만원 예금통장, 월 40만원씩 납입을 할 수 있는 적금통장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없다고 생각하기


신용카드 없다고 생각하기


소비를 할 때에 신용카드는 다양한 혜택이 있어 원하는 목적에 따라 사용을 하게 되면 포인트를 쌓을 수도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선 거래를 한 후에 후 지출을 하기에 지름신을 유발해 과소비를 할 위험성도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애초 부터 신용카드를 만들지 않는 것이 나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지 않고 자주 사용을 하는 은행 계좌에 연결이 되어 잔액 한도 내에서만 사용을 할 수 있는 직불형 체크카드를 활용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체크카드의 혜택은 종류 별로 다양하니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도 좋아요.


적당한 보험에 가입하기

적당한 보험에 가입하기


매 월 받는 월급의 대부분은 적금, 보험에 넣고 있는 사회초년생도 있습니다. 많이 미련해 보일 수 있는 것이 월급의 절반을 보험에 넣는 것입니다. 보장성보험은 순수 보장형으로 해결을 하는 것도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이를 다른 보험 상품과 비교를 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간이 지나고 직급이 올라가고 생활이 안정이 된다면 연금보험을 가입을 하여도 늦지는 않습니다. 만일 도중에 해약을 하게 된다면 원금을 회수하지 못할 우려가 있어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해약을 하지 않는 것이 나 중에 보험이 만기가 된다면 원금도 회수를 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 하지 않기

주식투자 하지 않기


처음 주식투자를 한다면 잃는 돈이 버는 돈 보다는 많을 수도 있습니다. 주식투자로 돈을 벌었다는 사례도 있지만 무턱대고 직진으로 투자를 한다는 것은 옳지 않은 방법입니다. 만일 주식에 시간을 보내다 보면 본업에 충실하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공부를 한 후에 주식투자를 시작을 하는 것도 늦지는 않습니다. 아무 것도 모른 상태에서 투자를 하게 된다면 돈 낭비를 할 수도 있습니다. 신입사원 재테크하는 6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공적인 재테크를 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