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인재테크하는 좋은 선택과 마인드

재테크|2018. 5. 11. 22:00

현실적인재테크하는 좋은 선택과 마인드


예전 보다 은행의 금리는 저금리대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1% 대 저금리로 복리의 효과를 저축으로 내기에는 버거울 수도 있습니다. 돈을 모으고 싶지만 금리가 높지않아 많은 고민이기도 합니다. 하루는 24시간으로 정해져 있지만 사람들마다 사용을 하는 방법도 다릅니다.


공통적으로 가장 후회가 되는 부분이 돈을 절약을 하고, 빚이 늘어나 현재 재무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재테크에 기본은 선저축 후소비를 원칙으로 선호를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월급에 얼마 정도는 목표로 했던 저축을 하여야 합니다. 현실적인재테크하는 좋은 선택과 마인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현실적인재테크하는 좋은 선택과 마인드


현실적인재테크하는 좋은 선택과 마인드


누구나 시작을 할 수 있지만 끈기있게 자신이 원하던 목표금액에 대한 재테크 성공을 이루는 경우도 있습니다. 꾸준히 모으기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상황이 사람마다 다르고, 원하는 금융상품 또한 다르기도 합니다. 절세상품을 준비를 통해 효율적으로 저축 및 투자를 하여 수익률을 기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재테크에는 열정과 끈기가 중요합니다.


현실적인재테크하는 방법은 금융투자상품 재테크, 미래 목표설정하기, 노후 대비 연금가입, 빚 청산하기, 고정 및 소비지출 줄이기가 있습니다. 아래는 현실적인재테크하는 좋은 선택과 마인드 연관글입니다. 신용불량자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은행별적금금리 좋은금융상품 찾는 방법, 4인가족한달생활비 절약, 빚조회, 금융채금리조회, T핀크적금, 신용등급조회 정보는 살아가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이기도 합니다. 참고하세요~!



금융투자상품 재테크


금융투자상품 재테크


직장인이면 매 달 일정한 월급을 받습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 무리한 부동산에는 투자를 하기에 많은 고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식도 초보자에게 쉽지가 않기에 현실적인 방법은 금융투자상품에 투자를 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시대에 미리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금융투자상품을 가입을 할 때에 고려를 하여야 하는 것은 수익이나 이자에 대한 세금을 줄이거나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절세우대상품은 비과세, 소득공제, 세금우대, 저율과세 상품 등이 있습니다. 처음 돈을모으는 분도 저축 및 투자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래 목표설정하기

미래 목표설정하기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설정을 하는 것으로도 여러 가지 방법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단기는 1 ~ 3년, 중기는 3 ~ 5년입니다. 후에 노후를 준비를 하는 것은 장기이므로 이를 적절하게 배분을 하고, 철저한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사람들마다 선호하는 미리 목표가 있을 거에요~!!


노후 대비 연금가입

노후 대비 연금가입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삶의 질이 향상됨에 따라 100세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은퇴 후에도 일을 하여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미래는 어떻게 바뀔지 모르기에 미리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먼 미래일 수도 있지만 30대나 40대에 미리 노후 준비를 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빚 청산하기

빚 청산하기


변화되는 미래에 필요한 건 지속적인 재테크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빚을 질 수도 있습니다. 학자금대출, 소액대출 등 필요할 때 사용을 할 수 있는 돈으로 이를 청산을 하는 것도 저축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빚이 없는 사람이 빚이 있는 사람 보다 성공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득이 많은 사람이 저축하는 금액도 많기에 현재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크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정 및 소비지출 줄이기

고정 및 소비지출 줄이기


예를 들어 월 저축 가능한 금액이 80만원 정도 되고, 20만원 정도 추가적으로 늘려 100만원으로 시작을 합니다. 20만원을 늘리기 위해 고정지출 및 소비지출을 줄이는 것을 실천을 하여야 합니다. 현재 나의 재무상황에 맞게 알아보고 더 나은방법을 고려를 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 마다 태어난 환경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재테크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이를 실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실적인재테크하는 좋은 선택과 마인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공적인 재테크는 끈기와 열정, 그리고 원하는 목표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꼭 원하는 바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