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하는 간단한 방법

정보|2020. 7. 12. 06:00

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하는 간단한 방법

와이파이가 되는 장소이면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기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에 와이파이가 내장이 되어 있어 해당 와이파이에 연결을 하면 바로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컴퓨터에 원격 데스크톱 설정을 해두면 외부에서 노트북에서 접속을 하기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원격 데스크톱을 외부에서 사용을 할려면 아이피도 고정 아이피를 통해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한다면 아두이노라는 사물인터넷 오픈소스 하드웨어 플랫폼으로 와이파이 모듈을 장착을 하여 와이파이 기능으로 원하는 센서를 제어를 할 수 있도록 코딩도 가능합니다.



코딩을 하는 것이 정말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기초 부터 조금씩 익혀가다 보면 응용을 하는 부분에 다르게 구현을 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자신 만의 프로젝트를 할 계획이면 아두이노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납땜을 하지 않아도 보드에 선을 연결을 하여 원하는 동작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 시스템 속성에서 하기



우리나라에는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계열입니다.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이용을 하여 인터넷 뱅킹을 하기에도 편리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매년 마다 갱신을 해야 하기에 갱신 기간을 놓치게 되면 은행에 방문을 하여 재 발급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기간 내에 갱신을 한다면 꾸준히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은행갈 시간이 나질 않는다면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내pc에 바로가기 메뉴 - 속성을 클릭을 합니다.



시스템에 왼쪽 메뉴에 원격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원격에 원격 지원에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지원 연결 허용에 체크를 합니다. 원격 데스크톱에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 허용 항목을 선택을 하고, 네트워크 수준 인증을 사용하여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하는 컴퓨터에서만 연결 허용에 체크를 합니다. 적용을 클릭을 하면 정상적으로 적용이 완료가 됩니다. 고정 아이피를 설정을 해두면 외부에서도 집에 있는 컴퓨터로 원격으로 접속을 하여 사용을 하기에 편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느려졌을 때 속도 개선하는 방법


제일 답답한 순간이 아마도 컴퓨터가 예전 보다 느려졌을 때입니다. 임시파일이나 불필요한 파일이 쌓여서 그럴 수도 있고, 사용을 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아직까지도 삭제를 하지 않고 남아있을 경우도 있습니다.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을 한다면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를 하고, 하드디스크 용량도 조금은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100기가 넘는 하드디스크를 사용을 한다면 이에 대해 체감을 하기에 어려울 수도 있지만 한 달에 한 번은 최적화 기능을 이용을 하는 것도 컴퓨터 관리에도 좋습니다.


스마트폰이 느릴 때 속도 개선하는 방법


컴퓨터 처럼 스마트폰도 램 용량이 있습니다. 기종 마다 램 용량은 다릅니다. 어플을 설치를 하고 이용을 하면 램 용량이 기존 보다는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기존 보다 많이 줄어들게 된다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어느 순간에 간다면 먹통이 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굳이 사용을 하지 않는데 수 많은 어플을 설치를 하기에 기기에 많은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을 하지 않는 어플들은 왠만하면 지우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이용을 하는 어플들만 남겨두는 것도 쾌적하게 스마트폰을 이용을 할 수 있는 멋진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10을 이용을 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