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절전모드 설정하는 쉬운 방법

정보|2020. 7. 19. 06:00

윈도우10 절전모드 설정하는 쉬운 방법

컴퓨터를 오래 틀어두면 전기세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걱정으로 컴퓨터를 사용을 하기에 부담이 된다면 절전모드를 설정을 해두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절전모드를 해두게 된다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컴퓨터가 임시로 종료가 됩니다. 켜진 상태 보다는 전기세는 덜 나갈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절전모드 설정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컴퓨터도 전자기기이기에 수명이 다하는 날이 올 수도 있습니다. 본체에 장착을 한 부품에도 수명이 존재하기에 예를 들어 그래픽카드의 경우에는 수명이 다될 경우에 모니터가 제대로 켜지지 않거나 컴퓨터가 부팅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오랫 동안 사용을 한다면 대략 5년 ~ 10년 정도는 거뜬하게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하지 않고, 꾸준히 관리를 한다면 오랫동안 사용을 하기에도 충분합니다. 부품을 교체를 한다면 메인보드와도 호환이 되어야 합니다. 브랜드 컴퓨터가 아닌 조립컴퓨터가 직접 원하는 부품으로 조립을 할 수 있기에 목적에 맞게 컴퓨터를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절전모드 설정 제어판에서 하기


전기세를 절약을 위해 절전모드를 사용을 하는 것도 좋지만 컴퓨터를 꾸준하게 관리를 할 필요성도 있습니다. 윈도우를 설치를 하고 이용을 하게 된다면 가끔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많다면 정리를 해야 하고, 사용을 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삭제를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설치를 해서 한 달에 한 번은 바이러스를 검사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시작 아이콘을 클릭을 하고 제어판으로 입력을 합니다. 제어판 항목이 나오면 더블 클릭을 합니다.



제어판에 전원 옵션을 클릭을 합니다.



전원 옵션에 왼쪽에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을 클릭을 합니다.



변경할 전원 관리 옵션에 디스플레이 끄기,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에 원하는 시간으로 각 각 설정을 하고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절전모드 설정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가 있으면 좋은 이유


집에 인터넷이 설치가 되어 있으면 모뎀이 있습니다. 모뎀에 광케이블이 연결이 되어 있고, 랜선을 연결을 하여 컴퓨터에 인터넷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공유기를 설치를 하지 않은 경우이고, 공유기를 설치를 하게 되면 모뎀에 랜선을 공유기에 연결을 하고, 공유기에 랜선을 컴퓨터에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기능도 있어 비밀번호를 설정을 하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접속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랜선을 연결을 하지 않아도 되기에 거실에 의자에 편하게 앉아 노트북을 이용을 하기에도 충분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을 갈 때 스마트폰이 좋은 이유


예전 보다는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진 편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아름다운 풍경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면 고급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을 하는 것도 좋지만 가격이 부담이 될 수도 있어 선뜻 구매를 하기에는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이 스마트폰이 좋을 수 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도 카메라 성능이 좋은 기종도 있습니다. 가격대도 중저가여서 가성비가 좋은 기종들도 많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일체형이기에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용량이 10000이면 하루 종일 사용을 하여도 남을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사용을 하지 않는 어플을 지우는 것도 속도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절전모드 설정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