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식품 세계 10대 식품

정보|2020. 8. 8. 06:00

건강에 좋은 식품 세계 10대 식품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웰빙 푸드라는 말이 유행을 하듯이 건강에 관련된 식품이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 하루 3끼를 전부 챙겨 먹기에는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아침은 간단하게 쉐이크를 만들어서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세계에 알려진 10대 식품은 과연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건강에 좋은 식품 세계 10대 식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세계적으로 알려진 식품은 몸에 좋을 수록 많이 생산이 될 수도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식품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취미로 식물 기르기를 한다면 자급자족으로 야채나 채소를 집에 베란다에 텃밭을 가꿀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영양분도 공급을 하고 물도 꾸준히 주어야 합니다.



씨앗에서 새싹이 나고, 열매를 맺는데 까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 관심을 가지는 것도 식물이 긍정적으로 자라날 수도 있습니다. 텃밭 가꾸기 세트도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접할 수도 있습니다. 텃밭 가꾸기에 관심이 많다면 직접 상추를 키워보는 것도 좋아요~!



귀리



단백질과 섬유질, 미네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귀리는 칼로리가 낮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폴리페놀, 비타민 E 등의 필수 영양소들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귀리를 요리를 해서 먹을 때에는 스프나 죽으로 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시금치


만화에도 나오는 시금치를 좋아하는 뽀빠이도 시금치를 먹고 힘이 쎄졌을 수도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칼슘, 철분, 엽산 등이 풍부하여 어린이 성장에도 도움이 되고, 임신 초기 시에 먹으면 임산부, 태아의 건강을 지킬 수도 있습니다. 노인들은 심장병,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를 맑게 해주는 효과를 가진 엽록소도 풍부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고, 세계적으로 생산이 많이 되는 채소입니다. 붉은 색을 내는 성분이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라이코펜은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수박, 당근, 붉은 고추에도 풍부합니다. 토마토는 혈당 저하, 노화방지,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블루베리


학생들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망막과 관련이 된 건강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력저하, 망막질환을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블루베리 속에 있는 프테노스널핀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장내에 유해물질을 배출을 하고, 장을 깨끗하게 하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성분입니다.


적포도주


평생을 살아간다면 아무래도 노화에 대해 고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적포도주에는 노화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얼굴 동안을 만들어 줄 수도 있지만 몸도 동안도 만드는데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혈전 생성을 억제를 하여 동맥경화증, 심장병 등, 노화로 인하여 유발할 수 있는 질병을 막아주는데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와인 한잔이 적당합니다. 무리하게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견과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품으로 알려진 견과류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종류마다 효능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견과류 중에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꾸준한 섭취를 하게 된다면 암과 같은 성인병 예방과 신장기능을 높이는데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견과류는 많은 양을 먹지 않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브로콜리


레몬의 2배에 달하는 비타민 C는 브로콜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외에도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셀포라페인 성분은 다양한 여성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요리를 하는데에 좋은 재료로 사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늘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어 항암효과, 항생물질이 있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에 독소 및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녹차


녹차에는 식이섬유, 카테킨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 성분은 뛰어난 살균작용을 통해 몸을 정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장암 예방, 변비해소, 장기능 향상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녹차에는 비타민 C도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긴장을 완화시키는데에도 좋습니다. 커피도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지만 녹차도 카페인 성분이 많은 편입니다. 취침 전에는 녹차를 마시는 것을 삼가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마시게 될 경우에는 피부가 건조해 질 수도 있습니다.


연어


생선 류에 속할 수도 있는 연어는 불포화지방산, DHA가 풍부합니다.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있고, 뇌신경세포 활성화와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견과류 중에 호두에도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듯이 연어에도 오메가3지방에 함유되어 있고, 염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염 예방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평생을 살아간다면 건강에 관련된 식품을 꾸준하게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일이 어떻게 될 지는 예상을 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미래에 좋은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찾아올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 기회를 잡기 위해 꾸준히 자기계발을 하는 것도 좋은 계획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식품 세계 10대 식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 식품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